김성태 의원 기소를 크게 환영한다.
마침내 김성태 의원이 딸의 KT부정채용과 관련 불구속 기소됐다. KT 채용비리 사건의 최초의 문제제기자이자 고발당사자인 KT새노조는 불구속이라는 점에서 아쉬움이 있지만 국회의원이라는 무소불위의 권력을 앞세워 정치 탄압의 피해자 행세를 하면서 막무가내로 버틴 김성태 의원이 기소된 것을 크게 환영한다.
주지하다시피 김성태 의원 딸은 KT에 입사지원서 조차 내지 않고 정규직이 됐다. 인성검사에서도 탈락할 점수였지만 조작을 통해 가뿐히 최종합격자 명단에 이름을 올릴 수 있었다.
김성태 의원이 관련된 KT 채용비리는 매우 죄질이 나쁜 범죄이며 사회적 폐해도, 국민기업 KT의 피해도 극심한 것이었다.
먼저 우리 사회의 미래를 책임질 청년들에게 우리 사회의 공정성에 심각한 불신과 좌절을 심어주었다.
둘째, 우리 사회에 만연된 유력자들의 ‘우리 애 잘 봐달라’식의 청탁과는 질이 다르게 점수까지 조작하며 채용부정이 저질러짐으로써 사회적 신뢰를 근본적으로 무너뜨렸고 결과적으로 국민기업 KT는 엄청난 상처를 입게됐다.
게다가 끝끝내 반성하지 못 하고 정치 탄압 운운하며 분노한 국민과 청년들을 우롱했다는 점에서 죄질이 매우 나쁘다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김성태 의원의 기소는 끝이 아니라 시작임을 강조하고자 한다. 중요한 것은 김성태 의원의 처벌 여부만이 아니라 이를 계기로 국민기업 KT 경영진의 정치적 줄대기 경영으로 인한 적폐가 청산돼야 한다는 것이다.
이에 우리 KT새노조는 검찰의 김성태 기소를 환영하며, 황창규 회장이 관련된 불법 정치후원금 사건과 각종 경영비리에 대해서도 검찰의 신속하고도 추상같은 수사를 촉구한다.
2019.7.22
KT새노조
2 Comments on “[KT새노조 성명] 김성태 의원 기소를 크게 환영한다”
환영합니다
새노조의 뜻에 크게 환영합니다. 진즉 구속이 되어야 하는 인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