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진실 보도를 위해 애쓰시는 귀 언론사의 발전을 기원합니다.
2. 12월 중순경 KT CEO 추천위원회가 열릴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 가운데, 이석채 회장의 연임을 반대하는 시민사회단체들의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3. <죽음의 기업 KT__계열사 노동인권 보장과 통신공공성 확보를 위한 공동대책위원회(이하 “KT공대위”)> 소속 단체들은 12월 16일 KT 본사, 광화문지사 등 KT 주요 사옥, 청와대, 국회, 한나라당사, 그리고 주요 전철역과 도심 등 100군데에서 낮 12시부터 한시간 동안 점심시간을 이용해 동시 다발 1인 시위를 전개할 예정입니다. 민주노총, 통합진보당, 투기자본감시센터, 사회진보연대 등 노동시민사회단체들과 함께 KT 및 계열사 노동자들도 1인시위에 나설 것입니다.
4. 이에 앞서 KT공대위는 14일 이석채 회장 연임 반대 기자회견을 갖고 이석채 회장 임기 3년 동안 노동자와 고객의 권리를 짓밟으며 주주이익 극대화 중심의 경영을 펼쳐오면서 발생한 문제들을 비판하면서 MB정권 낙하산 인사로 채워지고 있는 KT의 인적 쇄신을 촉구한 바 있습니다.
5. 앞으로도 KT공대위는 이석채 회장 임기 3년 동안 목숨을 잃은 51명의 노동자들에 대한 추모문화제를 매주 금요일 광화문사옥 앞에서 개최하고, 이석채 회장 임기 3년 평가 토론회를 개최하는 등 이석채회장 연임 반대 투쟁을 전개해 나갈 계획입니다. 지속적인 관심과 보도부탁드립니다. 끝.
* 첨부자료 : 이석채 회장 연임 반대 기자회견문
죽음의 기업 KT__계열사 노동인권 보장과 통신공공성 확보를 위한 공동대책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