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이사회 귀중
최근 일요신문에서 kt 구현모 사장의 형인 구준모 사장이 경영하는 에어플러그에 대한 현대차그룹의 대규모 투자를 둘러싼 의혹을 보도했습니다.
[단독] 현대차가 281억원에 인수한 벤처기업 ‘에어플러그’의 비밀 | 일요신문 (ilyo.co.kr)주지하다시피 에어플러그는 구현모 사장의 형 소유기업으로 부실 의혹을 받던 중 kt의 투자를 거쳐 최종적으로 현대자동차그룹으로부터 281억이라는 큰 투자를 받는데 성공했고, 이런 연이은 외부 투자 덕으로 경영난에서 벗어나 기사회생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에어플러그는 kt 구현모 사장과 현대차 정씨 일가와 집안 관계로 얽혀있다는 얘기도 새삼스러운 게 아닙니다.
의혹의 핵심은 문제의 에어플러그가 객관적 가치와 동떨어진 고평가를 통해 현대차에 인수된 것과 kt와 현대차의 지분 맞교환, 그리고 현대 로보틱스에 대한 kt의 500억 규모 투자계약서 체결 등이 서로 밀접히 연계된 게 아니냐는 것이었습니다.
Kt 새노조는 지금껏 사내에서 은밀하게 루머로만 돌던 구준모의 에어플러그를 현대자동차그룹이 비싸게 사주는 대신 kt는 현대 로보틱스에 대해 대규모 투자를 하고, 이를 담보하기 위해 지분맞교환을 했고 이 지분을 통해 구현모 사장을 연임시키겠다는 큰 그림이 있는 거 아니냐는 의혹에 대해 이제는 더 이상 조용히 넘길 일이 아니게 된 것입니다.
지금껏 수차례에 걸쳐 구현모 사장 친형이 관련된 에어플러그의 인수합병을 둘러싼 의혹이 새노조로 내부 제보 됐지만 우리는 이를 공개적으로 문제제기하는 데 주저했습니다. 구 사장 친형이 관련된 민감한 사안인 만큼 노조 차원의 신중한 검증이 필요하다는 의견들이 많았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런 차에 일요신문에 관련 보도가 언론에 오르내리는 상황이 되었고 더 이상 문제제기를 미룰 수 없다고 판단하고 kt 새노조는 이사회가 연임 심사 과정에서 이런 의혹들에 대해 충분한 검증을 공개 요구하기로 하였습니다.
오늘의 이 공개서한을 통해 우리는 kt 내부에서 제기되었던 의혹들을 가감없이 이사회가 철저히 검증하여 한치의 의구심이 없도록 밝혀 주실 것을 요구하는 바입니다.
2022년 11월 24일
KT새노조 위원장 김미영
2 Comments on “(공문)에어플러그에 대한 현대차그룹 대규모 투자 관련 이사회 질의”
눈팅하다 보니 일전에 모 임원께서 이야기로 하던 내용이 사실인가요?
해명이 필요한거 같아요
임원이 새노조 가입했나. 정보력 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