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KT 관리 소홀…영업점, 고객 동의 없이 요금제 변경 논란

KT새노조뉴스클리핑1 Comment

KT 관리 소홀…영업점, 고객 동의 없이 요금제 변경 논란

백상일 기자   2017년 08월 29일(화) 제0면
 

– 항의하면 차액 환불…이런 방식으로 가입자 늘렸나 지적도

▲ KT가 인터넷 상품 프로모션을 진행하면서 고객 동의 없이 요금제를 변경했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다. 사진은 서울 시내 한 대리점에 부착된 KT로고 /백상일 기자
▲ KT가 인터넷 상품 프로모션을 진행하면서 고객 동의 없이 요금제를 변경했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다. 사진은 서울 시내 한 대리점에 부착된 KT로고. 백상일 기자

KT 관리 소홀…영업점, 고객 동의 없이 요금제 변경 논란
항의하면 차액 환불…이런 방식으로 가입자 늘렸나 지적도
“무료 이벤트는 요금제 변경 동의한 것” 엉뚱 해명

KT인터넷 판매영업점에서 무료로 인터넷 속도를 올려준다는 안내를 받고 이벤트에 참가한 KT 고객들의 불만이 속출하고 있다. 

 
 

29일 KT 일부 고객들에 따르면 이벤트 참여 당시 영업점 직원들에게서 요금 변동이 없다는 설명을 들었지만 실제로는 고객 동의 없이 비싼 요금제로 변경돼 청구되고 있었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에 거주하는 직장인 A씨는 최근 이 같은 사례를 겪었다. 그는 지난해 9월 기가 인터넷 체험 이벤트를 한다며 요금 인상도 없으니 6개월만 이용해 보라는 홍보 전화를 KT로부터 받았다. 기존 요금제를 그대로 이용하고 속도만 올라간다는 말에 이벤트에 참여하기로 했다. 그러나 고지서에는 상위 요금제로 변경돼 매월 3천 원의 추가요금이 청구되고 있는 사실을 최근 확인했다. 

A씨는 “동의하지 않는 내용으로 요금제가 변경된 것을 이해할 수 없다”며 “알고 보니 같은 불만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았다”고 말했다.

P커뮤니티 회원 B씨도 전화로 10년 넘게 KT인터넷을 썼으니 기가 콤팩트로 무료 업그레이드해주겠다는 연락을 받았다. B씨는 추가 요금이 없는지 물어봤고 추가 요금은 없다는 답변에 설치를 했지만 역시 인상된 요금이 청구되고 있었다. B씨는 “인터넷 요금이 원래 쓰던 2만 원보다 5천 원 추가된 기가 콤팩트 요금으로 나갔다”고 말했다.

또 다른 피해자 C씨는 지금 쓰고 있는 인터넷 가격 등에 영향 없이 속도가 업그레이드된다고 하는 KT 측 전화를 받았다. 처음에는 안 한다고 했는데 서비스라고 해서 일을 진행시켰다. 그런데 기가 인터넷으로 개통됐다는 문자를 받았고 고객센터에 확인해보니 기가 콤팩트 개통이라는 답변을 받았다. 거기다 가격도 올라갔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C씨는 “당연히 이런 내용에 동의한 적도 없고 통보받은 적도 없어 불완전판매상품이라고 생각해 고객센터에 항의했다”고 말했다.

또 다른 고객 D씨의 어머니는 KT 영업점이라는 곳에서 전화를 받고 인터넷 변경을 했다. 10년 이상 KT를 사용해줘서 기가 인터넷과 티비 화질을 좋게 무료로 해준다는 설명을 들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D씨는 고지서에 기존보다 5천 원이 추가된 요금이 청구돼 고객센터에 항의하고 환불을 요청했다고 말했다.

불만을 제기하는 고객들은 공통적으로 무료로 변경해준다는 이야기를 들었지만 실제로는 요금이 변경돼 청구됐다고 주장한다. 자신들의 동의 없이 무단으로 요금제가 변경됐다는 것이다. 이를 항의하자 차액만큼 환불을 받았다는 고객도 있었다.

KT 관계자는 “상담 녹음 내용 등을 확인해 봐야 정확한 내용을 알 수 있다”면서도 “요금제를 변경한다는 얘기를 직접 하지 않았어도 무료 프로모션이라는 것은 요금제를 인상한다는 얘기 아니냐”며 문제없다는 반응을 보였다.

피해자 A씨는 “KT프라자에 직접 방문해 당시 녹음 내용을 확인했다. 담당 직원도 통화 내용을 함께 들었다”며 “이 직원은 요금제 변경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것을 인정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항의를 해서 환불을 받았지만 그렇지 않으면 올라간 요금제를 유지하는 것이냐”며 “기가 인터넷 가입자 수를 홍보하더니 이런 꼼수를 부려 얻은 결과인가 보다”라고 꼬집었다.

백상일기자@kyeonggi.com

One Comment on “경기일보- KT 관리 소홀…영업점, 고객 동의 없이 요금제 변경 논란”

  1. 정말 웃기는 KT 인터넷 전화 요금제 고객 동의없이 일방적으로 올려 버렸네.
    요금 6.5배 인상 성질나서 KT에다 전화해서 왜 고객동의없이 요금을 올렸냐고 항의하니 인터넷 전화로 문자 메세지를
    보냈는데 답이 없어서 올렸다는데 고객 동의없이 6.5배 인상 가능한건지 황당 스러워 몇자 올려 봅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