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지] KT그룹 비정규, 간접고용 노동자 여러분이 나서야 합니다

KT새노조소식68 Comments


 

KT그룹 비정규, 간접고용 노동자 여러분이 나서야 합니다

 

KT그룹사에 새로운 노동조합이 태어났습니다. KT새노조 ‘손말이음센터지회’입니다. 손말이음센터는 청각,언어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소통을 중계하는 서비스입니다. 공공기관인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운영하지만, 중계업무를 하는 노동자들은 KT 그룹사인, KTCS 소속입니다.

손말이음센터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손말이음센터노동조합은 KTCS가 아닌, 원청인 한국정보화진흥원이 노동자들을 직고용하고, 열악한 노동환경을 개선하기 위해서 열심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손말이음센터 노동자들처럼, 많은 KT그룹사 직원들이 공공기관, 민간기업에 간접고용되어있습니다. 그중, KTCS와 KTIS는 주로 공공기관, 민간기업의 콜센터를 아웃소싱 운영하고 있습니다. 각각의 직원수만 해도 9천명이 넘습니다.

ktcs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케이티스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KTCS, KTIS에서 운영하는 국민연금 콜센터는 국민연금이 직고용해서 하고, 노동부콜센터는 노동부가 직접 고용해서 운영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노동부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KT그룹사 여러분이 노동조합을 만들어 힘을 모으면 가능한 변화입니다.

송곳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지금 처해있는 부당한 현실을 바꾸고 싶다면, KT새노조에 연락을 취하는 작은 용기부터 내시면 됩니다. 불합리한 현실을 바로잡기 위해 KT새노조는 KT그룹사 노동자와 함께 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kt새노조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우리 KT새노조는 KT그룹사 전 직원을 가입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룹사별 임금, 복지 등 차별 없는 회사를 추구합니다.

‘싱글KT’가 무색하게도, 현재 KT와 KTCS, KTIS 등 그룹사의 임금 격차가 매우 큽니다. 많게는 3배 이상 차이가 나기도 합니다. KT그룹 내 복지제도 또한, KT직원에만 수혜가 편중되는 구조로 매우 불평등한 현실입니다.

KT새노조는 ‘KT그룹사 최저 임금 1만원’, ‘싱글KT복지’ 등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최저임금1만원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KT새노조의 또 다른 목표는, KT그룹사 비정규직, 간접고용 문제 해결입니다. 

일례로, KT스카이라이프 청년 비정규직 쪼개기 계약 사태가 있습니다. KT새노조는 희망연대노조와 함께 공대위를 만들고 투쟁했습니다. 그 결과, KT스카이라이프 사측이 당사자와 해결을 위한 대화를 시작했습니다.

kt스카이라이프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지난해 10월부터 시작된 시민혁명으로 탄생한 문재인 정부에서 제일 먼저 추진하고 있는 것이 비정규직 문제입니다.

문재인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를 만들고 정부가 해결에 나서고 있습니다. 비정규직이 80%가 넘는 인천공항공사에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방문해서 지속적인 업무와 안전에 관련된 업무를 정규직화 하는 원칙을 세우겠다고 했습니다.

인천공항 문재인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정부의 기조에 맞춰 공공기관부터 비정규직의 정규직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민주노총과 한국노총은 공공부문 성과급으로 지급된 1,600억원을 환수해서 비정규직 처우개선과 청년고용에 사용하겠다고 제안하기도 했습니다.

16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한국노총 대회의실에서 ‘공공기관 성과연봉제 폐기에 대한 양대 노총 공공부문 노조 입장발표 기자회견’이 열리고 있다. 양대노총 공공부문 노동조합 제공 사진.
민간기업에서는 SK브로드밴드가 대표적으로 비정규직 노동자 5천여 명을 자회사의 정규직으로 전환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sk브로드밴드 비정규직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또한, 많은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노동조합을 결성하기도 하며 정규직화의 요구를 전면에 내세우고 있습니다.

비정규직 철폐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그러나 문제는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정규직으로 전환되어 일한다 한들 무늬만 정규직이고 노동강도나 처우문제가 그대로인 경우가 비일비재합니다. 기만적으로 이루어지는 자회사의 정규직은 이미 간접고용방식의 비정규직 노동자인 것입니다.

kt서비스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KT의 경우, KT의 업무를 아웃소싱 하여 외주화로 생긴 자회사의 경우가 그렇습니다. 정규직 노동자의 절반도 안 되는 인건비로 자회사 노동자를 고용하고 있고 이미 이러한 간접고용, 비정규직 노동자의 처우는 일반화 되어 있습니다. 이직율 또한 매우 높습니다. 최근 KT서비스 인터넷 수리 기사 피살 사건이 이들의 비극적인 노동환경을 단적으로 보여 줍니다. 

kt인터넷 수리기사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이러한 불합리적인 상황을 타개할 힘은 비정규직, 간접고용 방식의 노동자들 자신에게 있습니다. 세상이 바뀌었다고 해서 회사에서 자발적으로 해결해주지 않을 것이며, 노동계나, 정부가 할 수 있는 범위에도 한계가 있습니다.

민주노총 비정규직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30년 전, 1987년 6월 항쟁이 있었습니다. 민주화를 위한 항쟁이었지요. 그 항쟁은 6월로 끝이 났습니다. 그러나 바로 이어서 7월부터 터져나온 노동자들의 투쟁이 있었습니다.

87년 6월 항쟁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이전까지 저임금에 허덕이던 노동자들이 들고 일어선 것입니다. 이때 대기업이었던 현대중공업부터 지방의 조그만 영세사업장까지 광범위하게 노동조합 결성이 이루어졌고 이후 노동자들의 삶의 질 또한 급격히 상승했습니다.

87년 6월 항쟁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지금은 또 그때 상황이랑 많이 다르겠지만 사회적 분위기로 볼 때 열악한 환경에서 일하고 있는 비정규직, 간접고용 노동자들이 스스로의 처우를 개선하기 위해 행동할 수 있는 분위기가 이미 형성되어 있습니다.

알바노조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혹시 기존에 있는 노동조합이 친회사 성향이라, 희망이 없다고 생각하십니까? 복수노조법이 엄연히 존재하고 제 2, 제 3의 노동조합을 결성할 수 있는 조건이 이미 마련되어 있습니다. 다만 행동하고자 하는 의지가 있다면 노동조합 활동은 보장되어 있습니다.

labor union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혹시 나섰다가 찍히면 나만 손해라고 꺼려하고 계십니까? 누가 해주지 않습니다. 가장 진지하게 생각하고 가장 불합리한 현실에 분개하는 사람이 나서야 합니다. 지금 사회적 분위기는 그런 사람들이 우대받고 존경받는 시대로 변하고 있습니다. 도움을 요청하는 손길을 기다리고 있는 많은 단체와 세력도 있습니다.

kt새노조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용기를 낼 때입니다. 지금의 사회구조는 불평등이 너무나 심화된 사회입니다. KT그룹사 여러분에게는 KT새노조가 있습니다. 지금은 노동조합을 할 때입니다.

 


 KT새노조와 함께해요!

KT그룹사 여러분의 가입을 환영합니다.

  1. 가입신청서(내려받기)를 작성한다
  2. newnojo@naver.com으로 보낸다

제21조【조합비】 

1. KT 정규직 조합원이 납부하는 정기 조합비는 매월 4만원으로 하며 매월 정기급여일에 급여이체 계좌에서 노동조합 계좌로 이체 처리한다.
2. KT 계열사/협력사/비정규직 조합원이 납부하는 정기 조합비는 매월 5천원으로 하며 매월 정기급여일에 급여이체 계좌에서 노동조합 계좌로 이체 처리한다.

68 Comments on “[소식지] KT그룹 비정규, 간접고용 노동자 여러분이 나서야 합니다”

    1. 지지합니다. 하청업체 취급하는 직원들의 인식도 문제입니다. 면전에 대고 쟤네들은 우리가 시키는 일만 하는 애들이다 라는 소리들은적도 있습니다

  1. KT M&S 직원인데 처음 입사할때 노조 못만드는거에 동의했다고 하면서 노조 못만들게 하는데 혹시 저희들도 참여 가능한가요?

    1. 당연 가능합니다. 노조 가입안하겠다거나 노조 못만든다거나 하는 데 동의를 받는 것 자체가 전부 불법입니다.

    1. kt service도 똑같은일하는데 kt소속직원은 기본급부터가3배이상차이난다…똑같은일하고 어떻게보면 우리가일다하는데kt직속 직원은 기본급300.ktservice직원은140…..방값에차값에 돈다내고 나면 돈도안남는다…영업하라고?내가폰팔이냐?엔지니어지!!!

  2. 자회사 정직원이라해도 kt직원들보다 맞춰야할것들이 많고 월급은 낮다 낙하산인사들의 돈줄 자회사직원은 합법적 노예인력이나 다름없다

  3. Kt Service
    개인 시간따위 없고 인간적 대우따위 없고 영업 압박은 무슨 다단계회사랑 다를바 없고 SLA,만족도 무슨 상황에도 안맞는거 만들어 스스로 압박하고 월급 ? ㅎㅎ 수령액 몇백! 영업비등 다 토해내고 나면 200 만 남짓! 이게 한달 3번정도 쉬고 야간대기 주말당직 종일 고객님께 고개 숙여가며 전주 올라가며 … 엊그제 고객이 그러더라 KT 그러니까 그런일 당하지 하고 ..민원고객이라 불만뜨면 안되다고 그것부터 신경ㅡㅡ 우리는 사람아니냐

  4. KTSERVICE는 KT간부직원 먹여살리는 미래가 없는회사입니다.다 아는 이야기이지만 사장도 KT명퇴자나 아니면 그냥 알아서 되는 정말웃기는 회사 먹고살려고 다니고는 잊지만 노동력착취가 어디까지인지 모를 회사.
    한달을 야간 주말. 생산성 500마추라고 하고 영업점수안되면 월급도 까는 쓰레기 회사 또 혹여 저걸 다맞추어도 월급이 겨우200정도 이러니 누가 여기있고싶어 있나
    목구멍이 포도청이라 단지 참을뿐,;;;;;
    그래도 이런계기로 새노조나온다면 희망고문 사라질지
    하여간 동참하고싶네요

  5. KT SERVICE
    싱글 KT라 ….그룹사라… 계급이 나눠저 있는거 같은데 … service직원은 그냥 잡부 아닌가요 말로만 싱글 싱글 대우가 다른데 무슨 싱글이라고
    참 답답하네요 … 한달에 200받고 감성 노가다 하는 기분을 아실려나 모르겟네요

  6. 정말 숙련되고 건강한 사람이 최선을 다해야 할수 있는 하루하루 입니다.
    점심밥 잠깐 쉬는것.. 한달에 몇일이나 편하게 일을 할까요?
    노가다를 하는데 정신은 백화점 안내 데스크 마냥 긴장해야 하는 자신이 참 못나 보입니다.

    고객 말은 들어주고 현장은 직원이 책임을 지면 되는것 아닌가요

    말도 안되는 사유로 노가다 해주고 일한 댓가가 쓰레기 취급을 받는게 참 씁씁합니다.

    크레임 nvoc 뜨면 다음은 어떻게 되는되요?
    누가 죽기라도 합니까? 회사가 망하기도라도 합니까?

    고객도 하고 싶은말 바라는게 있으면 해야지
    욕도 할수도 있고 큰소리도 치고
    기사 일 하는 스타일이 맘이 안들수 있습니다.
    사과하고 다시 해주면 되잖아요

    뭐 어떻게해야 아무말 안나오게 크레임도 없고 voc가
    안나올수 있습니까?
    고객은 언제까지 억지 해피콜 만족만 부탁 받아야 합니까?
    Kt는 공산당 인가봅니다. 100%만족

  7. 될꺼라고생각하시나 될거같앗음 진작에 되엇을것인데 괜한희망고문임 케이티서비스는 법상으로정규직인데 돈이적은거지 이거한다고 월급이 올라갈려나싶네

  8. 동참하고 싶습니다 근데 급여에서 새노조 회비 차감하면
    혹시 kts에서 찍히거나 패널티가 주어질까 겁나네요

  9. kt service 2014년 KT 임직원의 8천명이상 명예퇴직을 시키고 그들의 밥줄을 챙겨주기 위한 생겨난 회사(its 북부 외 7사)..

    그리고 2015년 자회사로 합병(2015.7. kt service북부 남부)

    현재 KT임원(상무 보 급 이상)들의 퇴직 후 제 2의 직장이 되어 전혀 영혼없는 경영활동과 이 회사마저 퇴직 후 밥벌이를 위한 사업 파일럿 테스트..

    몇년동안 현장직원, 사무직 직원은 몇년동안 회사 적자로 인한 기본급 인상 동결…

    가짢한 KT 따라하기(클린캠페인, 노사랑 캠패인 등)

    정말 비전없는 회사

  10. KT service
    말로는 자부심을 갖으라는데?
    왠 개뼉다구 같은 말인지.. 고객을 상대로 주5일제라 하지만 막상 보면 주6일… 노동 착취 하면서 2백받아가는 동료들 보면 너무 하다는 생각 들더라.

    윗대가리분들도 경험 한번 해밧음 좋겠네 ㅋㅋ
    어느 고객이 그러더라 하청 왜 다니냐고 걍 다른 회사가라고, 내 지인은 왜 그런 회사 다니냐 하고 그게 회사냐 하든데 나 뭐라 말해야 할지도 모르겠더군

    답이 없네요 정말.

  11. 싱글kt는 없다
    하다못해 cs직군들도 야간대기및 휴일근무가 없고
    근로자의날이나 다른 휴무때는 전부 kt 서비스쪽이 봐준다
    Kt서비스? 창립기념일이나 근로자의날 혹은 체육행사?
    근무끝나고 탁구치고 밥먹는게 행사임
    이 회사는 미래가없다
    직원들이 다처서 병원에 입원하면 지점장이라는 인간은
    문병이아닌 협박으로 꼭 입원해야되냐고 묻는 회사다.

  12. ktcs 급여는 거의 비정규직 급여와 같아요. TM직군이라고 만들어 놓고는 복지에도 차별을 두고.. 최저임금 올라가면 성과급에서 오른만큼 내려서 결국엔 받는돈은 같죠..
    ktcs tm직군은 정규직이지만 정규직이라 부를수 없는 직군이랍니다. 현장일은 tm직군이 다 일을 하는데….일반직과 동등하진 않더라도 차이가 너무 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13. 님들 여기에 댓글달지 마세요 행여 ip추적해서 오르지도 않는 급여 더 삭감되면 여떻합니까?
    댓글의 근본적 사고와 논리에 대한 원인분석과 해결방안 찾기가 아닌 올린놈들 찾아내서 블랙리스트 등록하고 모니터링 할 회사입니다 kt service라면…

  14. 에공근데 댓글도 쉽게 달지 못하는 회사라면 걍 노가다
    뛰로 다녀야겠네요
    kt서비스 남북 근로자님들 다들 희망을 갖고 용기를 내보시기 바랍니다

  15. 11/12시간 근무에 야간 휴일에일만하고 고작손에쥐는건 200초수준 남만 좋은거 시키고 알바도 이곳보단 낮겠죠

  16. 하루 점심 팀원들 모여서 먹는건 꿈도못꾸고 점심조차 먹는거 한달몇일될까요 사무실분들 점심드시고 커피점에서 5~6천원 드실때 저희는 500원짜리먹기도 돈나가서 바들댑니다. 그 위험한 전봇대올라가서 생노가다하고 200도 못받는게 우리고 시간안에 주어진일에 위에서 시키는일 지표 마처줄라고 애쓰는거 아는지 못하면 죽일놈되고 주말도 눈치바가며 가족 애인들에게 미안해하며 일하는거 아시는지…

  17. 주5일제는언제쯤되나요
    말만5일제고
    야간이나휴일은서비스쪽에서하고
    kt는야간도업고휴일은꼬박꼬박쉬고
    체육행사하면그쪽은전체쉬고
    우리가체육대회하면저녁에회식이고

  18. 입사6개월 이나 10년이나 급여는 동일한 직장 미래가 없는 곳 그러니 신입직원만 뽑으연 뭐하나? 곧 다른곳으로 갈것을

  19. 진짜 고생하는거 눈에보입니다 같이힘들게일하는데 차별대우라뇨.. 너무 야박하고 속상한거같네요.. 항상늘 응원하고 동참하고싶습니다!

  20. KTService 고생은 현장에서 다하고 , 챙기는건 본사 본부가 다 챙겨간다. 실적급을 보너스라고 하며, 기본급을 본사,본부 직원보다 낮게 책정해놓았으며, 진급은 절대 못하며, 단일직급체계로 조선시대 때의 신분제도를 세습하고 있다.
    지사지점직원은 KT(갑),KTS본사(병), 지시,지점 직원(을)의 체계로 되어있다.
    이거를 타파하지 않는한 우리는 언제나 고객에게 고급서비스를 강요당하는 노예일 뿐이다.

  21. 여기서떠들어봤자 의미있나요?? kts 유령 장애노조인거 다아는사실이고 실행에옮길수있는자가 주도하고 부당하다느끼는직원 집결해 파업이든뭐든 실행은해야되지않겠습니까? 솔직히 까놓고 회사 뭐같은거 모르는사람어디있습니까??? 누구든 주도해서 파업한다면 동참할의사있습니다. 할꺼면강단있게 재대로해주세요

  22. KT 자회사를 가장한 정규직. 우리가 대외적으로 떠벌려진 정규직입니까? 6470원정규직 이런게 정규직이면 무조건 4대보험만받으면 정규직 ?

  23. 입사7년차입니다 kts로바뀐후로 월급인상 하나도없고 한달에 3-4번쉬는데 받는금액은 200조금넘습니다 계속 다닐맛도안나고 비젼도없고 혹여라도 신입사원들어오면 이직하라고 뜯어말리고싶네요

  24. Kts 노조 그따구로해라 뭐하는거냐도대체가 토요근무폐지 기본급 인상 MOT 3P 미달성 실적급 차감 폐지해라 재대로 나서질.않고 노조비 납부?? 노조탈퇴하련다 KTS노조따로 만들고 재대로 권익 찾읍시다 우리가 니들 자리보존해줄라고 이따구로 고생하는줄아냐??? 똑바로해라똑바로 KT도 저비용으로 착취해가며 피빨아먹을생각말고 작업건수조절 도급비증가 고객을최고로모시는 KT가되려면 직원들부터 최고로 모셔라 근무환경 바꿔라 그럼알아서 절로 좋아진다 어차피.정부정책도 근무시간단축 정책있고 진짜 사내에서 해결안될거같으면 대외적으로 언론이든 청와대든 탄원을하던 발벗고 나서야할때입니다. KTS 직원분들 더이상방관하면 계속 시달리다 끝납니다 . 이래죽으나 저래죽으나 눈치보지말고 할말하고 아닌거 좀 바꿔봅시다 우리 많이참았습니다.

  25. 고생은 현장에서 굴러가면서 다하고 실속은 위에서 다먹고 kt는 매출증가 대외적으로 경영잘하는척 진짜어이가없네요 노동착취 결말이 궁금하신가본데요 우리도 사람답게좀 대우하세요

  26. 미래가안보이네요 경력이나 신입이나 급여차이 거의없고 나이먹어도 전주오르락내리락 젊은이들이 이거보고 오래하려고할까요??? 경력에따른차등 올라갈곳이 단단해야 미래가있는데 답답합니다.

  27. 퓨쳐스타로 서비스 입사했는대 맞는말같습니다. 저희 지점장도 kt에서 퇴직하고 kts넘어와 지점장하고 있는대 그룹사라 해서 좋은건 아니더군요 중소기업보다 급여가 짠거 같습니다. 쉬는날근무 따로 여름휴가 그런것도 없구요 저도 가입하고픈대 퓨쳐스타로 신입에 3개월수습중인대 피해가 올까봐 물어봅니다.

  28. 저도 퓨처스타로 입사 했는데요 이건 현장 정신없네요
    개고생 하는거 같고 선배님들이 대단한거 같네요
    지점장이나 실장이나 윗대가리 눈치봐서 현장직원 신경 안쓰고 자기몸생가하는것 같아 안탑갑습니다 이회사는 미래가 없어 그만둘생각닙니다 여기 계속있으면스트레스와 몸이 병 나겠네요 ㅠ 조만간 언론에 보도되겠네요 kts현장 직원혹사 ㅠㅠ 부디 선배분들 몸생각부터 하시고 저는 그만둘랍니댜

  29. 정말 답없는 회사 생산성 500 맞추라고??
    기본급 140주고??
    식대. 통신비를 월급에 포함해서 많이 주는것처럼 하는데 웃기시네요.
    이런 회사들 때문에 최저 임금 1만원 되야 합니다.

  30. Kt그룹내 빌딩관리 용역업체 5개소에서
    직원을 고용하여 관리용역을 하고 있습니다
    수천명의 인원 매년 수주용역업체에 따라 1년에 1.2회정도 사직서를 작성해야 하는 서글픈 현실입니다
    빌딩관리에 근무하는 시설 경비 미화에 대한 환경개선도 없고 매년 건물 평가란 sal 미명하에 용역직원들을 심한 노동강도에 힘들어 합니다
    그러다 보니 노동강도에 비해 급여는 최저임금에
    이직율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1년미만이다 보니 퇴직금 문제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참 힘들어 하는데

    1. 지금은 노조할 때입니다.
      회사 앞잡이 유령노조가 아닌, 진짜 노동자들이 만든 자주적인 노조만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KT새노조로 newnojo@naver.com 연락 주시면 같이 해법을 찾겠습니다.

  31. 영업 강요도한못 하고 업무 강도도 막노동자수준보다 많을때 많음 근본적인 해결이 안되는 회사죠~~ 이럴꺼면 영업 사원하지 ㅋㅋ

  32. 파업을 몇번해야 정신차릴듯요
    기사가 가장 우선시 되어야 합니다.
    급여나 안전 복지 모두말이죠.

댓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