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황창규 KT회장, 집안단속 못해 비난 받는 이유

KT새노조뉴스클리핑Leave a Comment

황창규 KT회장, 집안단속 못해 비난 받는 이유

기사승인 2017.05.15  11:48:29

 
공유
 

– KT, 볼썽사나운 여직원 성추행 감싸기 논란

[뉴스엔뷰] 황창규 KT회장의 ‘신윤리경영 원칙’이 도마 위에 올랐다. 최근 사내 불미스러운 사건은 황 회장의 이 원칙과 반대되는 것이어서 논란이 예상된다.

실제 KT 내부는 계속된 성추행 논란으로 어수선한 게 사실이다. 지난해 3월 KT 계열사인 KT하이텔에서 한차례 홍역을 겪은 것도 모자라 최근에는 KT경기지부 A부장이 여직원 B씨와의 성추행 논란으로 시끄럽다.

황창규 KT회장. <사진=뉴시스 제공>

복수 언론에 따르면 A부장은 다른 직원들이 보는 앞에서 B씨를 성추행한 것도 모자라 대놓고 “와 봐봐라. 성추행한다. 성추행”이라며 대놓고 조롱했다. B씨는 지난 4월27일 <시사저널> 기자와의 전화통화에서 “직원들이 모두 보는 앞에서 뒤쪽에 바짝 다가서 몸을 비비는 동작을 하고 조롱을 했다. 심지어 여자 화장실 앞까지 따라와 ‘빨리 나오라’고 고성을 질렀다”며 “수치심과 모욕감으로 한 동안 수면장애까지 겪었다”고 호소했다.

이 과정에서 KT 내부 직원 봐주기 논란도 예상된다. 당시 심한 수치심과 모욕감을 느낀 B씨는 사내 신고를 했다. 하지만 신고를 받은 KT 내 ‘성희롱고충처리위원회’는 심의 과정에서 ‘왜 저항을 하지 않았느냐’며 오히려 여직원을 심문하듯 대했다는 주장이 제기됐기 때문이다.

취재결과, 고충처리위원회는 A부장이 B씨에게 추행 문제를 사과한 녹취록이 있음에도 부장의 주장을 받아들여 ‘성희롱에 해당되지 않음’이라는 심의결과를 여직원에게 통보했다. 이에 B씨는 현재 고용노동부에 탄원서를 제출했고 A부장은 B씨를 형사 고소한 상태다. ‘허위사실 유포 및 명예훼손’ 혐의였다. 현재 의정부경찰서에서 이 사건을 수사 중이다.

결국 비난의 화살은 황 회장에게 쏟아지는 분위기다. 황 회장은 2014년 모든 KT 임직원의 행동방식인 ‘신윤리경영 원칙’을 제정했고, 전 임직원들은 실천 서약을 했다. 5대 윤리경영 행동원칙은 △고객 최우선 △준법경영 △기본 충실 △주인의식 △사회적 책임 등이다.

황 회장은 당시 전 임직원에게 보낸 이메일을 통해 “비장한 각오와 혁신의 자세를 가져야 할 때”라며 “말만 하고 책임지지 않거나, 기획만 한고 실행은 나몰라라 하거나, 관행이라며 어영부영 넘어가는 행동은 절대 용납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동림 기자 newsnv@abckr.net

댓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