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구현모 사장 경영평가 보고서

KT새노조소식Leave a Comment

– KT새노조(위원장 손일곤)는 구현모 KT 사장의 첫 임기인 2020년 경영평가를 시행했다. 공정한 평가를 위해서 KT새노조 내부 위원과 외부전문가 참여한 KT CEO 경영평가위원회를 구성하였다. 

– 주요 평가 항목은, 매출과 이익 등 경영실적 평가와 윤리경영, 노동인권, 지속가능경영 등 ESG 성과 평가로 구분하였고, 이를 종합하여 A~F 등급으로 평가였다. 

– 이번 평가 결과, 구현모 사장의 종합 경영평가 점수는 D등급이었다. 이는 KT새노조가 경 영평가를 실시한 이후로 처음으로 CEO 취임 첫 해 D등급을 받은 경우이다. 

– 구현모 사장은 취임 이후 1년 내내 탈통신과 디지코를 표방하며 홍보와 단기적 주가 올 리기에만 열중했고, KT 출신으로서 내부의 의미 있는혁신을 가져올 것이라는 기대와는 정 반대로 광역본부 체제를 도입한 이후 본업인 통신이 오히려 방치되고 과거퇴행적인 허수 영업이 부활하는 등 내부 비판이 높아지고 있다. 

– 또한 기업지배구조 개선의 측면에서도 구사장이 표방한 디지코에 걸맞는 사외이사진의 보강은 전혀 없이 구태의연하게 기존 이사를 연임시키는 등 혁신의지의 실종이란 평가가 제기되는 등 KT 내부적으로는 구 사장의 경영 능력에 대해 심각한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 고 있다. 

– KT 새노조는 이번 경영평가 결과를 이사회와 주주에게 공개하고, 정기주주총회에서 이사회와 주주가 내부와 외부의 균형있는 시각으로 KT 경영 현황을 파악하도록 할 것이다.

경영평가 보고서 전문 보기

댓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