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파신문- KT 비자금 후원금 조성 의혹 밝혀질까? 황창규회장 연임 ‘빨간불’…여타기업 조사도 ‘불똥’

KT새노조뉴스클리핑Leave a Comment

[본지단독] KT의 불법 정치자금은 어제 오늘 얘기가 아니다.

현재의 황창규 회장만이 아닌 전 이석채 회장 시절부터 조사하면 줄줄이 굴비 엮듯 진실이 파헤쳐 질 것이라는 소문이 파다하게 일고 있을 정도다.

KT의 한국e스포츠협회 후원금 지원은 결국 비자금 조성으로 이뤄졌을 것이라는 추측이 일고 있는 가운데, 과연 이 부분을 검찰과 경찰이 어디까지 손을 댈 것 인가에 시선이 모아지고 있다.

사실 이 사건은 국정농단 최순실 사건과 연계되어 있다는 점에서 끊임없이 여론단체 및 사회단체들이 지적해온 사안이었지만, 한동안 검찰과 경찰이 수사를 보류해왔던 게 사실이다.

그런데 전병헌 전 청와대 정무수석비서관 뇌물수수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KT의 한국e스포츠협회 후원금과 관련됐다는 의혹을 한 템포 늦춰서 이제야 터뜨리는 이유에 대해 많은 의혹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더욱이 황창규 KT회장은 얼마 전 KT 조직을 사실상 이끌어왔던 Mass 총괄 사장이었던 임헌문 사장과 CR총괄 맹수호 사장을 용퇴시킨 점이 혹여 이번 검찰조사와 관련되어 있는 인사가 아니냐는 의혹이 짙어지고 있다.

이는 두 사장이 KT의 비자금과 관련 많은 내용을 알아서 용퇴시킨 것인지, 아니면 이 사건에 관련이 있는 것인지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경찰과 검찰조사가 이뤄지는 시점에서 두 사장이 물러난 것도 우연치고는 이해할 수 없는 갑작스런 인사였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현재 검경의 수사망은 KT의 비자금 조성으로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현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의원들에게 불법 정치자금을 기부했다는 점인데, 사실 이 부분은 KT만이 아니라 여타 대기업 및 중소기업들이 폭넓게 정치자금을 후원을 해온 것으로 알려지고 있어 일파만파 이번 사건이 여타 기업으로 불똥이 튈 것으로 우려된다.

실제 여야 의원들의 정치후원금은 법이 정한 테두리에서의 후원협조 보다는 비자금 명목으로 지원된 뭉칫돈의 출처와 금액에 대해서 늘 정가에서는 소문이 나돌고 있었다는 점이다.

따라서 정치자금법 위반으로 KT를 수사하는 과정에서 여타 기업들의 비자금 명목의 여야 의원들 후원금 실태를 조사할 경우, 이는 정치권의 새로운 후폭풍이 예고된다는 점에서 예의 주시되고 있다.

KT의 정치자금 위반혐의에 검·경이 동시에 정조준을 하고 있다는 언론보도를 비춰 볼 때 황창규 회장의 연임에는 빨간불이 켜진 셈이다.

황 회장의 연임에 반기(?)를 들었다가 중도 탈락했다는 소문이 나돌았던 임헌문·맹수호 사장들의 입에서 과연 이번 조사에서 어떤 진실이 밝혀질 지에도 시선이 쏠리고 있다.

한편 정치권 소식통에 의하면 전병헌 청와대 전 수석의 수뢰 의혹이 드러나는 정도에 따라서 KT의 비자금 불법조성은 엄청난 파장을 몰고 올 것이란 점에서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특별취재팀  press@jeonpa.co.kr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