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루라기상 수상 소감

KT새노조소식Leave a Comment

오늘날 대한민국의 가장 절박한 과제는 경제민주화라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모든 대통령 후보가 내세우고 있는 으뜸 공약도 경제민주화입니다.  가히 경제민주화는 2012년 대한민국의 시대정신이라 할 것입니다.

그 경제민주화의 대척점에는 대기업의 탐욕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과거 독재정권이 권력의 힘으로 진실을 알리는 이들의 양심적 호소를 억압하며 부정부패로 사리사욕을 채웠다면 오늘날 대기업은 금력()의 힘으로 이 사회의 양심적 목소리를 잠재우며 자신들의 탐욕을 채우고 있습니다.

KT의 제주 7대 경관 국제전화사기 사건은 그 전형입니다.  국제전화와 아무런 인연이 없는 단순전화투표에 대해 바가지 국제전화요금을 청구하는 탐욕스러움, 용기를 내어 진실을 알린 저를 비롯한 KT새노조 동지들에게 가혹한 인사 보복을 단행하는 잔인함, 이러한 불이익 조치를 통해 많은 노동자들로 하여금 진실을 알리는 것에 두려움 느끼게 만드는 비열함 그리고 대기업의 막강한 금력을 통해 대다수 언론으로 하여금 진실에 대해 침묵하게 만드는 교활함에 이르기까지, 왜 대기업의 탐욕에 맞선 경제민주화가 이 시대의 절박한 과제인지를 압축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과거 군사독재정권 시절 국가의 반양심적 행위에 맞서 많은 이들이 고난을 무릎 쓰고 양심의 호루라기를 불었고 그로 인해 군사독재를 끝장내고 정치적 민주화의 전진을 이루어낸 것처럼 오늘날 대기업의 노동자들에게 꼭 필요한 게 비양심적인 기업의 탐욕을 내부에서 고발하는 용기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우연한 기회에 제 앞에 KT라는 대기업의 탐욕이 여과 없이 드러났을 때 평소 생각했던 바를 용기 있게 실천했을 뿐인데 과분하게도 이러한 수상의 영광이 주어졌습니다. 

진실은 늘 고난과 함께 하는 것이기에 진실의 승리가 값진 것이라 믿습니다.  그래서 지금 kt가 제게 행하고 있는 보복조치로 인한 여러 고난에도 불구하고 마음만은 뿌듯합니다.  아마도 진실을 위해 고난을 감수한 것에 대한 최고의 보상은 기억일 것입니다.  그냥 시간과 함께 잊혀지고 넘어갔을 지 모를 사건을 끝까지 기억해주신 호루라기 재단을 비롯한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고난 속에서도 양심의 목소리를 끊임없이 내고 있는 KT새노조 동지들에게 이 수상의 영광을 돌립니다.

0 Comments on “호루라기상 수상 소감”

  1. 회사는 민영화란 구실로 인사고과 대입

    직원을 갈라놓게 만들어 놓았다 

    직원이 모두가 감시자가 되고 목소리 할말을

    하지 못한다면 썩은물과 다를것입니다

    변화의 흐름에 잘 적용들하시고 각자의 목소리

    를 이제는 내도 되지않을까 양심적 바른소리를

    해도 불이익을주는 관리자가 이제는 없겠지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