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kt는 그룹사에 재직 전출자 파견금지

2020.02.19 09:03

박주동

조회605

싱글kt라는 미명아래 그룹사의 주요 보직에 kt 재적 전출자를 파견하고 있다. 일부 순기능도 있지만 그룹사로 보면 자율경영보다는 kt본체의 눈치를 보며 경영 감시를 당하는것 같다.

문제는 kt본체에서 그룹사에 오신분들의 마인드가 확 깨여 있다면 모르겠으나  경직된 마인드는 오히려 자율성을 침해하고 있다.

kt그룹사 중에서 제대로 영업이익을 달성하는 회사가 적은것은 인사,조직상 문제가 많다. 그룹사의 대표이사,핵심조직에 있는분들이 사업 마인드가 있는지?  짜르지 못하고 그룹사에 적당히 배치하고 kt본체 지시에 따르면서 1~2년 기간만 있다가 대부분 집으로 가고 있으니 잘 나가는 그룹사가 없다.

그룹사 대표이사도 검증을 통해 공개채용도 하고 능력을 가진 분들을 배치해야 한다.

댓글 (2)
  • 당연한것

    2020.02.23 9:33 오전

    KT의 자회사 중 매출대부분이 KT 본체에서 일어나는 회사들의 경우는 당연한 것 아닌가? 자회사 중 자립적 사업기반을 갖고 있는 회사가 얼마나 되는지 묻고 싶다. 인수된 회사 제외

    • 영여근

      2020.02.25 10:33 오전

      매출 대부분이 kt 본체로 발생하는 자회사는 kt의 눈치를 당연히 봐야하고 kt정책에 따라 사업하는것은 맞다. 다만 자회사도 스스로 노력해서 성장해야 하는데 주요 보직을 받은 kt재적 전출자는 자율보다는 kt방침에 따라 움직이다보니 그룹사가 침체되고 활력이 떨어지는 것이 문제다

패스워드 확인

X